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술영업, 하루에 전화 얼마나 받을까? (티월드 모바일앱을 활용한 최근 3개월 휴대전화 사용량 파악하기)

기술영업

by ian(이안) 2021. 9. 21. 14:31

본문

반응형

기술영업하면 일반 아웃바운드콜(Outbound,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거는 전화)를 통 전화영업에 비해 기술규격이나 사양에 맞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문의를 정말 많이받는다, 

 

매월 얼마나 많은 전화통화를 하는지 궁금해할 분들을 위해 월평균 휴대전화 사용량을 보여드리고자 한다.

 

PC로 접속하는 tworld에서는 사용량 찾기가 어려워 모바일앱으로 보는 방법을 통해 사용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먼저 티월드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합니다.

티월드 모바일앱

2. 간편 로그인을 하고, 메인페이지에서 중간에 위치한 '나의 데이터/통화'를 클릭합니다.

티월드 앱 메인페이지

3. 나의 데이터/통화 탭에 들어와서 중간으로 내리면 '최근 사용량'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클릭합니다.

해당 탭 클릭전에 데이터/음성/문자의 최근 3개월간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3개월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4. 먼저 최근 사용량 탭을 누르기 전에 월별 사용량을 간단하게 비교하면 다음과 같았다.

근 3개월간 월평균 음성통화 사용량 1562분 = 26시간!

월간 평균 사용량은 1562분이였고, 시간으로 따지면 약 26시간이다. 

하루에 약 78분 (1시간 18분) 정도 통화를 한 셈이고, 월간 통화량이 가장 많은 7월은 하루에 약 1시간 반정도 통화를 한 셈이었다. 점심시간 빼고 8시간 정도 일하니까 근무시간의 약 15~20% 정도는 전화통화만 하는 셈. 

 

문자는 얼마 안썼네

문자는 상대적으로 굉장히 적게 썼는데, 왜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에겐 국민메신저 카카오톡이 있어서 그런 듯 하다..
(나중엔 카카오톡도 상대별 사용량을 체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5. 각 해당월인 6, 7, 8월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다음과 같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8, 7, 6월

보통 각 회사별 자체미팅이나 주간회의가 많은 월요일은 비교적 통화량이 적은데, 본격적으로 고객사의 근무 및 미팅이 시작되는 화~수요일에 전화량이 많은 걸 확인할 수 있다. 

 

6. 시간대별 전화사용량

당연하지만 근무시간 중이 제일 많다!

보통은 근무시간 중에 전화가 제일 많지만, 회사의 정규근무시간이 끝난 5시 이후에도 고객사에서는 필요한 문의가 많이 오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18~24시 사이에도 전화량이 적진 않은 걸 확인할 수 있다. 

 

7. 최근 사용량 확인시 주의사항

최근 3개월 사용량만 조회가능하다

 


간략하게 보니 기술영업을 하면서 매월 26시간, 잠도자지 않고 전화만 받는 하루가 있다!

이렇게 전화사용량을 통해 영업직무에서 얼마나 많은 전화를 받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각 직무별, 산업별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평균화할 수는 없겠지만 기술영업을 하면서 전화는 정.말. 많이 받는 다는 사실을 꼭 염두해두었으면 좋겠다. 

 

아울러, 전화받을 때 항상 친절하게 응대해야 문의하는 고객들이 다시 찾아준다는 점 잊지말자 ㅎ.ㅎ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